오프라인에서, 영춘권 이야기가 좀 나왔어서 블로그에 올려둡니다.




 우선······ 홍대입구 1번출구에서 십 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처음 가실 때는 길을 헤매기 쉬우므로 더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련시간은 평일 (월, 화, 수, 목) 19:00-20:15 / 20:30-21:45, 토요일 14:00-15:15 / 15:30-16:45, 일요일 13:00-14:15 / 14:30-15:45입니다.

 수련비는 주당 2회 기준으로 월 8만원이며 그 이상 배우려면 수련비가 더 올라갑니다. 도복과 신발은 사야 합니다. 샤워시설은 없으나 에어컨은 있습니다.

 이 도장에서 가르쳐주시는 박정수 사부님은 국제영춘권협회 소속이며, 계보는 엽문-양정-Kernspecht-박정수 가 됩니다.

 영춘권의 매력을 말하라면, 힘이 보다 떨어지는 사람이 더 강한 사람을 상대하기 위한 체계가 잘 잡혀 있습니다. 물론 무술이란 것 자체가 더 강한 사람을 이기기 위한 것이니 당연한 것이지만, 영춘권은 여성이 창시했으니만큼 (창시의 상황에 대해서는 설이 좀 있지만 창시자가 엄영춘이라는 여성이라는 데에는 이견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 성격이 보다 강합니다. 아, 물론, 을 사용하지 않는다고는 하지만 무술인 만큼 아무런 힘이 없고 단지 기술만을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애당초 기본 마보자세인 이자겸양마만 해도 무지무지하게 하체에 힘이 들어가게 됩니다. 물론 상체는 릴렉스하지만요. 하지만 하체 강화 이건 뭐 거의 중국무술 공통이죠? 중국무술이 아니더라도 무술 공통인 것도 같고, 제가 몇 군데 참관하거나 다녀본 중 하체 강조 안 하는 데는 없었으니까요. 무술이기 때문에 레벨을 올리다 보면 아무래도 결국 유연성과 힘이 요구되기는 합니다만 이런 것에 대해 시작부터 크게 걱정하지는 않아도 괜찮습니다. 커리큘럼을 따르다 보면 자연히 그런 것들이 길러지게 되어 있으니까요.

 간단한 소개는 이 정도면 된 것 같고, 나머지는 참관을 와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네, 직접 보는 게 가장 확실하죠.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http://wingtsun.kr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koreawingtsun


 - 17.7.21. 추가사항

 현재 인천시와 구리시에서도 영춘권을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 도장에서 충분히 수련한 테크니션 (가르칠 수 있는 레벨입니다)이 가르치며, 믿을 수 있는 사람입니다. 관심 있는 분은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인천 양정파 영춘권 동호회 : http://cafe.naver.com/wingtsunincheon
 구리시 양정파 영춘권 동호회 : http://cafe.naver.com/wingtsunguri

Posted by Neissy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