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en - Jewels
퀸 (Queen) 노래/이엠아이(EMI)

 사실 방송을 보고 있으려면 '오옷 퀸 노래다' 하고 외치게 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요즘은 올림픽 방송에서도 Queen의 I was born to love you가 흘러나오곤 하는데, 저같은 퀸빠는 '오오, 누가 음악을 선택했는지는 몰라도 저 사람도 퀸을 좋아하는군!' 하며 속으로 흐뭇해하죠. 아무튼 퀸입니다. 새삼스럽게 말할 필요도 없는 노릇입니다만, 퀸은 앨범이 워낙 많다 보니 (정규집만 15개) 음악을 모으고 싶어도 쉽게 모으기 어렵죠.

 그런 의미에서 나온 게 바로 이런 명곡 모음집. 물론 Queen의 모음집이라고 하면 Greatest Hits 시리즈가 있습니다만, 입문용으로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는 게 사실이죠. 하지만 이 Jewels는 퀸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금방 즐길 수 있는 접근성을 자랑합니다. 버릴 곡이 없지요! 일례로 저는 음반 매장에서 후배에게 이 앨범을 소개하면서 이 곡도 좋고 이 곡도 좋고··· 블라블라 하다보니 이 앨범 수록곡 16개가 전부 다 좋다고 말해버리고 말았습니다. ···라지만 솔직히 한 번 말해봅시다. 대체 퀸 노래 중에 안 좋은 노래가 있기는 합니까!?

 ···각설하고, 여하간 그렇습니다. 혹시 퀸에 대해 호기심이 생긴 여러분이라면 일단 이 앨범을 사보시는 걸 권합니다. 사실 이 앨범은 일본에서 만들어낸 모음집입니다만, 수록곡들이 워낙 명곡들이다 보니 (아니 그렇다고 이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다른 곡들이 명곡이 아니라는 건 절대 아니고 어쨌든 퀸 노래는 다 명곡이니까) 한 장쯤 사 두면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사실 이 프레디의 뒷모습에서 록키가 떠오른다거나 하는 건 우리만의 비밀···


CD가 또 산뜻합니다


 참고로 Jewels의 수록곡은:

01 I was Born to Love You
02 We will Rock You
03 We are the Champions
04 Don't Stop Me Now
05 Too Much Love will Kill You
06 Let Me Live
07 You're My Best Friend
08 Under Pressure
09 Radio Ga Ga
10 Somebody to Love
11 Killer Queen
12 Another One Bites the Dust
13 Crazy Little Thing Called Love
14 Flash
15 The Show must Go On
16 Bohemian Rhapsody

 어느 곡이 더 좋고 어떻고를 말하기 어려울 만큼 전곡이 좋기 때문에 '이 노래를 꼭 들어보세요!' 라는 말도 못하겠습니다. 그냥 다 들어보세요. 그리고 이게 마음에 드신다면 Greatest Hits도 사는 겁니다. 핫핫.



Greatest Hits:

플래티넘 컬렉션으로 간단하게 I부터 III까지 모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Neis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