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기분은 한 마디로 우랴싸랴리아싸! (일단) 끝났다 젠장! ..이라는 기분이랄까요!

시간이 점점 흐르면서 점점 스스로도 긴박감이 더해져서 내가 글을 쓰는 건지 글이 나를 쓰는 건지 모르게 될 지경. 하루 평균 커피 네 잔과 박카스 서너 병의 힘을 빌려가며 내 몸이 내 몸이 아니게 되어가는 환경 속에서 아무튼 죽자고 써댔습니다. 사실 진짜 하이퀄리티를 위해서는 좀 더 공을 들이고 세심하고 고민해야겠습니다만 담당자씨 말하길 "어차피 또 고쳐야 할 테니까 좀 적당히 쓰라고" 하시는 바람에 "그렇다면 어차피 또 수정하게 한다는 말이렷다. 너무 공을 들이지는 않아도 좋겠지" 라는 마음으로 문장 하나하나를 (상대적으로) 적당히 갈겼습니다요. 괜찮아요! 어차피 또 고치게 할 게 틀림없으니까!

플롯을 더 단단하게 하겠다면서 추가분량을 원고지 200장 정도를 써낸 것까지는 좋았는데 쓰다가 '아무래도 이 쪽이 더 재미있겠어' 싶어서 후반 전개 변경. 변경하는 게 그냥 분량이 늘어나기만 하는 거면 좋겠는데 이를테면 공략 루트가 달라지는 꼴이라 예전에 썼던 분량을 (피눈물을 흘리며) 삭제. 그래서 어제 아침 시점에서 전체 분량 원고지 707장이었는데 (그보다 좀 더 전에는 720장이었지만) 어제 종일 쓰고 나자 나온 분량은 699장. 이봐 줄었잖아. 하지만 오늘 또 이래저래 쓰고 볶고 원고지 10장 분량 정도를 여기저기에 추가하고 내용 수정도 (적당히) 하고 그래서 다시 원고지 709.4장이 되었습니다! 완벽하냐고 묻는다면 완벽하다고는 못하겠지만 어차피 또 고치게 될 거니까 상관없어요! 그래서 담당자한테 일단 메일로 보내버렸습니다!

그러니까 난 이제 밀린 책을 읽을 겁니다! 아무도 날 막을 순 없어요! Don't Stop Me Now! 나는 하늘로 뛰어드는 유성! 중력의 법칙을 거부하는 호랑이! 고다이버 여사! 나는야 미스터 패러나이트! (아주 날아간다)

..여하간 뭐 이렇습니다. 다시 되돌아와서 수정작업 또 들어가기 전까진 밀린 책 읽고 못 본 영화 좀 보고 해야겠어요. 오늘 나는 무적입니다 무적.
Posted by Neis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