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배가 고파서 밥도둑 오징어젓과 함께 밥 한 그릇을 뚝딱 해치웠습니다만, 아무래도 이것만으로는 뭔가 부족하다 싶더군요. 말하자면 제 머릿속에서



..라고 외치고 있었다 이 말이죠




그래서 뭔가 2% 부족하다! 그리고 이럴 때 나의 이 목마름을 채워줄 물건은 카레밖에 없다! 라는 심정으로 마트에 갔습니다. 마트에 가서 카레를 집어들었는데, 그런데 생각해보니 집에는 양파밖에 없습니다. 뭐 양파 카레도 나쁜 건 아니지만, 그리고 다시 한 번 생각해보니 밥솥에 밥도 조금 전에 오징어젓하고 다 먹어치워 버렸는데. 카레만 홀짝거리긴 좀 그렇잖습니까? 안 될 건 없지만. 그러나 문득 근래에 인터넷 서핑하다 본 게 생각난 겁니다. 이름하여: 카레 크림 수프.

만들기 심히 간단한 물건이죠. 시판 크림 수프에 카레만 좀 넣어 주면 되니까. 이거다! 라는 심정으로, 냅다 사왔습니다.



하지만 이 조합, 괜찮을까? 라는 기분도 들었습니다




좌우간 카레는 강하니까요. 물론 크림 수프에 후추 살짝 타는 기분으로 카레를 가미해 먹는다고 생각하면 그것도 괜찮을 성 싶더군요. 그래서 도전했습니다. 수프를 워낙 농염하게← 만들어 먹는지라 중간에 카레 한 스푼 추가했을 때 이 놈이 어지간히 안 녹았다는 고생담은 제쳐두고.. 해서 결과물이 이렇습니다.



크림수프치고는 색이 진합니다. 카레님의 힘이죠. 이것이 바로 카레 크림 수프!




사실 카레를 매운맛을 넣었는데, 매운맛을 할 거면 좀 덜 넣었어도 괜찮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들긴 했습니다. 여하간 크림 수프에 카레 풍미가 더해져서, 이건 크림 수프가 좀 .. 그렇군요, 얼큰합니다. 크림 수프의 담백하고 우아한 맛에 카레님의 자기주장 강한 스파이스가 더해져서, 말 그대로 스파이시 수프. 아, 이거 강하잖아..



할아버지 카레는 무적이야




꽤 먹을 만한 물건이긴 했는데, 위에서 써 놨듯이 애초에 오징어젓과 함께 밥그릇 만삭 한 그릇을 해치우고 난 뒤라 생각해보니 배가 불러 있는 상태였어요. ..뭐 그래도 다 먹어치웠습니다만. (우쭐우쭐) 혹시 이걸 만들어 보시고 싶으신 분은, 카레는 살짝 양념으로만 넣는다는 생각으로 넣어 보시면 괜찮을 겁니다.
Posted by Neis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