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모히칸
마이클 만 감독, 매들린 스토우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Warner Bros.)

18세기 미대륙에서 펼쳐지는 영국과 프랑스의 식민지 전쟁을 배경으로 모히칸족에 의해 길러진 백인 호크아이 (다니엘 데이 루이스 분)와 영국인 장교의 딸 코아(매들린 스토우 분) 사이의 사랑과 모험이 펼쳐진다. 모히칸족 추장에 의해 길러진 백인 청년 호크아이는 영토를 두고 영국과 프랑스 사이의 전쟁이 벌어지자, 추장의 아들 웅카스와 모히칸족을 지키기 위해 전투에 나선다.

..라고 DVD 뒷면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랄까요.

네, 그렇습니다. 기본은 호크아이와 코아 사이의 로맨스 & 모험인 것입니다만. 주위 인물들도 나름대로 (짧막하게나마) 이야기가 있고, 인디언 특유의 자연과 하나 되어 살아가는 모습- 같은 것도 보이고, 어쨌거나 영화에서 전체적으로 풍기는 애잔함이 좋습니다. 무려 1992년 아카데미 음향상을 수상했다는 배경음악도 사람 가슴을 끓이고, 배경 경관 또한 지극히 장엄하고 아름답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겠군요. 덧붙여, 상당히 많은 편인 전투신도, 상당한 수준입니다만- 왠지 뭐랄까, 이 영화는 액션 영화로 보여지지는 않는군요. 그러기엔 영화가 너무나도 감성적이랄까요.

음, 훌륭한 영화입니다. 사실 제대로 본 적도 없으면서 DVD를 샀습니다만, 역시 사길 잘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저는 한 번 이상 본 영화를 소장하고 싶을 때 DVD를 삽니다)

이런 영화, 다들 한 번쯤은 봐 줘야 하는 겁니다. (역설)
Posted by Neis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