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제가 2레벨 테크니션이 되고 싶었던 이유는, 먼저 2레벨 테크니션이 되어 표지를 배운 사람들의 움직임이 확연히 달라져서 상대하기 몹시 까다로웠기 때문입니다. 기술이 부딪히지 않고 그냥 흘려버리며, 그대로 흐르듯이 계속해서 들어왔죠. 물론 영춘권 자체가 부딪히지 않는 것을 지향하긴 합니다만, 그 레벨이 한 차원 다르다고 해야 할까요.. 그걸 갈망했기 때문에, 표지를 배우게 된 게 몹시 기뻤습니다.

표지를 배우기 시작한 지 그리 오래된 것이 아니므로 아직 큰 변화가 일어나진 않았습니다만, 스스로 중심이동이나 코어 이용 등의 측면이 확실히 좀 더 안정적이고 섬세해지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당연한 일인 게, 서로 팔꿈치가 닿는 거리에서 서로의 기술을 흘리며 또 서로 들어가야 하니.. 물론 표지를 좀 제대로 한다고 말하려면, 한두 해로는 부족하고 최소 5년 이상은 해야 그나마 깔끔한 움직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표지를 연습함으로 인해 소념두와 심교의 기술이 더욱 깔끔해지고 있습니다. 치사오 중에 몸 전체를 사용해 더 매끄럽게 흘리게 되었달까요, 조금씩 계속해서 달라지는 게 느껴집니다. 그런 걸 체감하면 정말 운동하는 맛이 나죠.

나 자신의 움직임이 달라짐을 느끼는 것은 그 어떤 게임의 레벨업으로도 느끼지 못하는 쾌감입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즐겁게 영춘권을 하면서, 스스로를 레벨업시켜볼까 합니다.

Posted by Neis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