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는 금방 사라지지 않을 거라고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백신이 나오기 전까지는 지금같은 상황이 계속 이어지겠죠. 도장을 나오는 사람들이 코로나 사태 이전보다 확실히 줄었지만, 나오는 사람들은 어쨌거나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저와 마찬가지로 이 사람들에게 영춘권은 이미 생활의 영역이고, 더 심한 긴급사태가 되지 않는 한 포기할 수 없는 것이겠죠.


# 저에게는 더욱 그러한데, 여태까지 쌓아 온 것들이 표지를 배우면서 확연히 새로운 차원으로 나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움직임에 있어서 제대로 몸을 사용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팔만 움직인다거나 다리만 움직이는 일은 생각할 수 없죠. 다시 또 빠르고 강하며 부드러워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발전하는 맛을 알게 되면 수련을 놓을 수 없죠.


# 회사에서 일이 끝나고 난 뒤 같이 일하는 사형과 치사오를 하고 오는 것도 실력 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여태까지도 대충 한 것은 아니었지만, 치사오가 계속 이어지는 것이 향상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를 체감하고 있습니다. 정말 좋은 기회가 왔다고 생각하므로, 할 수 있는 대로 열심히 해서 실력을 키워, 이 사형의 연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려는 중입니다.


# 물론 개인수련은 빼먹지 않고 있습니다. 열심히 하고 나서 도장에 가면 어떤 동작들을 사부님께서 수정해주시는데, 그걸 바탕으로 다시 수련해 갑니다. 더욱 깔끔하고, 더욱 정확한 움직임으로. 수련하고 나면 언제나 땀범벅입니다. 요 며칠은 날이 더워진 덕에 에어컨을 틀어버려서 오히려 나아진 기분이긴 합니다.

Posted by Neis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