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시피 속성치가 오르면 그 속성과 관계된 무기 글리프의 공격력이 오른다. 최고치는 65535이며, 65535까지 올리면 300%의 공격력 증대 효과가 있다고 한다. 따라서 속성 포인트를 올려두는 건 꽤 도움이 되는 일인데, 이것도 하려면 제법 노가다다. 속성 포인트를 올리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법이 있다.

 ⓐ 무기로 적을 때려잡기: 사용한 무기의 속성이 오른다. Master Ring 마스터 링 (마을 퀘스트 완전 클리어하면 Nikolai가 주는 아이템)을 끼면 습득 속성 포인트가 올라가기 때문에 효과적이다.

 ⓑ 글리프를 흡수하기: 적이 쓰러지고 남긴 글리프건 적이 마법을 사용하려고 들 때 뜨는 글리프건 관계없다. 흡수시 글리프 능력 추가 외에 하트 10 회복, 모든 속성 포인트 +1 부가의 효과가 있다.


 자동으로 속성 포인트를 올릴 때 쓰는 건 바로 ⓑ의 방법. 다만 이걸 하기 전에 준비해두어야 할 것이 있다.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① Tower Ring 타워 링: 맞아도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게 하는 아이템. Minera Prison Island 미네라 감옥섬에서 Aeon 이온을 구할 때 같이 있는 보물상자에서 습득한다.

 ② Emperor Ring 엠페러 링: 회복 효과를 올려주는 아이템- 회복 관련한 일에 두 배 가량 향상효과가 있다. Tymeo Mountains 티메오 산맥의 숨겨진 방에서 습득한다.
화살표 표시된 곳에서 습득.
아무 것도 없는 공간이 있는데 거기에서 ↓를 누르면 숨겨진 보물상자가 올라온다.
(이 방법은 악마성의 다른 곳에서 숨겨진 상자를 찾는 데도 쓰인다)


 ③ Refectio 레펙티오 글리프: R버튼으로 초당 +1씩 회복시켜주는 보조 글리프. 악마성에서 Wall Man 월맨을 잡은 후 진행하다보면 나오는 비밀방에서 얻을 수 있다.
화살표 표기된 곳에서 구하자


 ④ White Fomor 화이트 포워르 (70)에게 부딪혀도 1정도만 HP가 닳을 정도로 샤노아의 레벨과, 장비가 받쳐줄 것. (Platinum Plate 플래티넘 플레이트 정도는 입어두자)


 이상의 조건이 준비되었다면, Mystery Manor 미스터리 저택으로 가자. Albus 알버스와 싸우기 전의 방에 White Fomor 화이트 포워르 두 마리가 있는 방이 있다. 여기에서 Refectio 레펙티오 글리프를 발동한 후, NDS의 ↑를 누른 상태로 요령껏 고정시켜두자. White Fomor 화이트 포워르의 공격은 Vol Luminatio 볼 루미나티오를 사용하는 글리프 공격뿐이므로 그 글리프를 계속 빼앗아서 초당 +1 이상씩 속성 포인트를 올릴 수 있게 된다. 물론 이 적들은 공격해오면서 결국은 샤노아에게 닿은 상태가 되어있게 되므로 최소 -1씩 HP가 닳게 되지만, 우리는 Emperor Ring 엠페러 링을 끼고 Refectio 레펙티오를 발동시켰으므로 초당 +2 회복이 된다. 따라서 절대로 죽을 일이 없으므로 안심.


등짝을 보자!


 이것이 바로 손 안 대고 코 풀기 속성 포인트 올리는 방법이다. 초당 +1정도이므로 마스터링 끼고 작정하고 적을 때려잡아 올리는 것보다는 확실히 느린 방법이지만, 모든 속성 포인트가 한꺼번에 올라간다는 점과, NDSL에 아무 신경 안 쓰고 있어도 계속 포인트가 올라간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심지어 켜놓고 자도 된다!)
Posted by Neissy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