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3단스킨을 썼고 그에 만족하고 있었습니다만, 요즘 올리는 컨텐츠가 사진도 좀 생김에 따라 스킨 개편의 필요를 느끼고 CSS를 좀 만져서 3단스킨을 2단스킨으로 뜯어고쳤습니다. 아래는 자세한 변화사항입니다.


 1. 3단스킨 → 2단스킨

 위에도 써놓았고, 이게 가장 큰 변화입니다. 사실 내부적으로는 여전히 3단스킨인데 2단으로 좀 어거지로 빼놓은 거라 웹브라우저에 따라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혹시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인터넷 익스플로러 7과 파이어폭스 3.5에서는 문제없이 보여짐을 확인했습니다. 혹시 스킨이 뭔가 깨져 보이는 분들은 리플 달아주세요.


 2. 본문 가로크기 540 → 735픽셀

 3단스킨에서 2단스킨으로 변화시킨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사진이 좀 더 시원스럽게 보이게 될테니까요. 다만 가로폭이 넓어짐에 따라 글의 문단폭도 같이 넓어지는데, 문단이 좁은 데에 익숙하신 분들은 이게 좀 너무 넓다고 느끼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문제가 될 정도로 넓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요. 어쨌든 800픽셀 이상으로 키울까 하다가 그건 아무래도 너무 넓지 않을까 해서 이 정도로 해보았습니다. 덧붙여, 가독성을 위해 종전보다 줄간격을 조금 늘렸습니다.


 3. 블로그 메뉴 / 글 제목 변화

 뭐 아무래도 상관없는 문제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블로그 메뉴 (메인화면 / 태그 방명록) 뒤에 깔리던 진회색 라인을 아예 없애버렸고, 글 제목은 약간 크기를 키우고 폰트를 바탕으로 바꾸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신선한 맛이 나네요 (...)
Posted by Neissy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1. 아카링 2009.08.31 17:52

    오우 왠지 넓어졌어 -0- 보기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