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크: 월드 워 헐크
그렉 박 외 지음, 이규원 옮김/시공사
가진 것은 단지 폭력뿐이었던 남자. 지구에서는 그를 필요로 하지 않고 추방했지만, 그런 그를 필요로 하는 세계가 있었습니다. 사카아르. <플래닛 헐크>에서 헐크는 사카아르의 왕이 되며 왕비도 얻게 되지만······. 지구에서 온 어떤 물건 때문에 거의 모든 것을 잃어버린 헐크는 몇 안 되는 동료들과 함께 지구로 돌아와 자기를 추방하고 사카아르에서도 모든 것을 잃게 만든 지구의 히어로들에게 복수극을 펼칩니다. 분노로 변신하는 남자, 분노할수록 강해지는 남자, 헐크의 세계대전이 바로 이 <월드 워 헐크>가 되겠습니다.
사실 <월드 워 헐크>에서는 그다지 끌어낼만한 담론이 없습니다. 분노와 파괴는 결국 진정한 변화를 가져오게 하지는 못한다는 것 정도? 오히려 이 만화는 아주 단순하죠. 히어로들이 헐크의 앞을 가로막는다 - 때려눕힌다 - 또 다른 히어로가 나타난다 - 때려눕힌다. 글쎄, '그놈들 모두 쓰러뜨려버려!' 라고 외치는 독자에게는 이만한 만화도 없을지 모르겠습니다. 워낙에 헐크 자체가 마초적인 캐릭터인데다, 이야기 전개 자체도 원체 심플해서······.
하지만 볼거리 자체는 확실히 풍성합니다. 이런저런 히어로가 다 나오고 헐크와 겨루게 되거든요. 분노의 화신이 된 헐크를 상대할 히어로는 뭐 결국 없는 것이나 다름없기에 (헐크는 정말, 더럽게 강합니다), 브루스 배너 자신이 자신의 헐크를 다스리는 게 결국 이 모든 일을 마무리짓는 방법이긴 하지만요.
흠, 그래도 이야기가 너무 지나치게 뻔한 것은 아니고, 후반부에 <플래닛 헐크>에서의 '그 일'이 어떻게 된 것인지 진상을 알려주는 내용도 하나 있습니다. 독자를 좀 씁쓸하게 만들죠.
뭐 여하간에······ 미국 만화를 원래 좋아하시거나, 볼거리가 화려한 만화를 좋아하신다면 제법 재미있을 겁니다. 헐크를 별로 안 좋아하신다면 굳이 읽을 필요까지는 없겠지만요.
그렉 박 외 지음, 이규원 옮김/시공사
가진 것은 단지 폭력뿐이었던 남자. 지구에서는 그를 필요로 하지 않고 추방했지만, 그런 그를 필요로 하는 세계가 있었습니다. 사카아르. <플래닛 헐크>에서 헐크는 사카아르의 왕이 되며 왕비도 얻게 되지만······. 지구에서 온 어떤 물건 때문에 거의 모든 것을 잃어버린 헐크는 몇 안 되는 동료들과 함께 지구로 돌아와 자기를 추방하고 사카아르에서도 모든 것을 잃게 만든 지구의 히어로들에게 복수극을 펼칩니다. 분노로 변신하는 남자, 분노할수록 강해지는 남자, 헐크의 세계대전이 바로 이 <월드 워 헐크>가 되겠습니다.
사실 <월드 워 헐크>에서는 그다지 끌어낼만한 담론이 없습니다. 분노와 파괴는 결국 진정한 변화를 가져오게 하지는 못한다는 것 정도? 오히려 이 만화는 아주 단순하죠. 히어로들이 헐크의 앞을 가로막는다 - 때려눕힌다 - 또 다른 히어로가 나타난다 - 때려눕힌다. 글쎄, '그놈들 모두 쓰러뜨려버려!' 라고 외치는 독자에게는 이만한 만화도 없을지 모르겠습니다. 워낙에 헐크 자체가 마초적인 캐릭터인데다, 이야기 전개 자체도 원체 심플해서······.
하지만 볼거리 자체는 확실히 풍성합니다. 이런저런 히어로가 다 나오고 헐크와 겨루게 되거든요. 분노의 화신이 된 헐크를 상대할 히어로는 뭐 결국 없는 것이나 다름없기에 (헐크는 정말, 더럽게 강합니다), 브루스 배너 자신이 자신의 헐크를 다스리는 게 결국 이 모든 일을 마무리짓는 방법이긴 하지만요.
흠, 그래도 이야기가 너무 지나치게 뻔한 것은 아니고, 후반부에 <플래닛 헐크>에서의 '그 일'이 어떻게 된 것인지 진상을 알려주는 내용도 하나 있습니다. 독자를 좀 씁쓸하게 만들죠.
뭐 여하간에······ 미국 만화를 원래 좋아하시거나, 볼거리가 화려한 만화를 좋아하신다면 제법 재미있을 겁니다. 헐크를 별로 안 좋아하신다면 굳이 읽을 필요까지는 없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