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랜턴 Green Lantern : 시크릿 오리진 Secret Origin
제프 존스 지음, 이규원 옮김, 이반 레이스.오클에어 알버트 그림/시공사

 근래에 국내에도 영화가 개봉한 바 (저는 영화평이 안 좋아서 사실 안 봤습니다만), DC 히어로들을 잘 모르는 분이라도 이제 아마 그린랜턴이라는 히어로의 이름을 적어도 들어보셨을 듯합니다.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떨어지는 편이지만 (이랄까 애당초 이런 히어로물 자체가 인지도가 떨어지지만) 그린 랜턴은 DC 세계에서 주역 히어로이며, 위치적으로든 능력적으로든 높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저더러 말하라면 좋아하는 히어로 중 하나라 그린 랜턴 단독 이슈가 국내에 발매되길 기다리고 있었죠.

 이 <그린 랜턴: 시크릿 오리진>은 이보다 나중에 진행될 이벤트인 '가장 어두운 밤 (Blackest Night)'로 이어지기 위한 전조와도 같은 작품입니다. 가장 어두운 밤에 대한 예언 을 언급하고 있죠······ 라는 것과는 별개로, 어쨌거나 할 조던이라는 파일럿이 왜, 어떻게 하여 그린 랜턴이라는 히어로가 되었는가, 그리고 그린 랜턴 군단이란 어떤 히어로 집단인가에 대해 그린 랜턴을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도 이해할 수 있도록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펼쳐질 일들의 서막임과 동시에 이 책 한 권으로 '그린 랜턴'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죠.

 할 조던과 그의 주변 인물들, 할 조던에게 파워 링을 건네주는 아빈 수르, 아빈 수르의 제자이자 할 조던의 선배이자 이후 가장 큰 숙적이 되는 시네스트로, 킬로웍 및 다른 그린 랜턴들, 그리고 가디언들- 그 모두가 등장합니다. 인물 이해를 도울 뿐더러 액션 자체도 경쾌하므로 시원하게 읽어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뭐, 그린 랜턴에 대해 알고 싶다면 먼저 이 책을 읽으면 될 듯 하네요.
Posted by Neis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