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와 우유를 준비합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커피는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우유는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미묘한 맛의 차이가 있기야 하겠지만 어차피 블라인드 테스트 하면 뭐가 뭔지 모를 겁니다. 자,

① 우선 머그잔의 2/4내지 3/5 정도까지 우유를 붓습니다. 그리고 물은 1/4 더 넣거나 1/5 더 넣습니다. (뭐 원한다면 전부 다 우유로만 해도 관계는 없습니다) 이게 베이스가 됩니다.

② 머그잔채 전자렌지에 넣고, 2~3분 정도 돌립시다. 우유 피막이 생길 만큼 덥혀지면 충분합니다. 그럼 이제,

③ 모카골드 커피믹스를 투입합니다. 개인적으로 머그잔에 넣을 때는 3개 내지 4개를 넣습니다. 여기서 주의점은 믹스라고 해서 봉지 되는 대로 다 투입하지 말 것: 믹스커피 3개라면 1개 정도는 설탕을 빼고 넣고, 4개라면 1개 반 정도 설탕을 열외시킵시다. 너무 달지 않고 적당히 달면서 적당히 쌉쌀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이건 각자 취향입니다만, 만들어서 가족들에게 서비스한 결과 이 정도면 충분히 맛있다는 평이 나왔으므로 무난하지 않을까 합니다)

④ 잘 섞으면 완성. 기품 있는 밀크커피의 향을 다 함께 즐겨 봅시다.


※ 일반 커피잔을 사용할 때는 커피믹스 1개나 1개 반 정도가 적당합니다. 1개 반이면 버려지는 게 애매하니까 만드는 김에 어머님에게도 만들어 드리면서 점수를 따 보세요.
Posted by Neis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