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보셨을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모르니 친절하게 링크를 달아놨습니다만, 대사도 다시 한 번 적어 봅니다.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편지

집배원:
"아~ 이거요? 서울 사는 따님이 어머님 보험 하나 들었네요.
AIG 무사통과 실버보험이라고, 골절, 화상, 장기손상, 다양하게 보장되고요,
어유, 치매까지 보장되는 거네요~!"

할머니:
(왠지 흐뭇해하며) "치매까지~?"

집배원:
"한달에 2만원 정도네~"

정은아:
"지금 전화하세요, 당신의 사랑 그분이 아실 수 있게"

(이하생략)




..뭐 이런 광고입니다만, 저 광고 볼 때마다 꺼림직함과 동시에 의문이 드는 게, 아니, 할머니, 뭘 그리 기뻐하시는 겁니까. 서울 사는 따님께서 할머니에게 안부는 안 보내고 보험 하나 들었다는데.. 아니 까놓고 말해서 보험이 할머니를 위한 거냐? 따님을 위한 거지..

골절 화상 장기손상에서 스크린 잘 보면 제외되는 항목이 좀 있다.. ..는 건 원래 이 바닥이 그런 거니까 다 그런 거라고 치고

치매까지 보장된다는데 뭘 그렇게 기뻐하세요 할머니 ㄱ- 보험 들어 놨으니까 안심하고 치매걸리세요, 이리 말하는 거 같은데.. 월 2만원이라 따님께선 저렴한 가격으로 미래보장을 하실 수 있으셨겠네요. 그게 무슨 놈의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편지야 대체.


따님씨, 차라리 Jose Gonzalez의 Heartbeats라도 들으면서 당신을 보낼 것이지..
(※Heartbeats: 소니 브라비아 광고에 삽입되어 유명한 곡, 요새는 KTX 광고에도 삽입되더군요)

무슨 의도로 저런 광고를 만들었는지는 알 것도 같은데, 어머님이 따님을 위해 "내 걱정 하지 말라고 보험 들었다"고 말해야 좀 나을 판에 따님이 시골에 계신 어머님에게 보험 하나 달랑 들어 놓으면 되는 거냐.. 게다가 집배원이 설명하는 꼴을 봐서는 따님께서 할머니에게 언질을 주지도 않은 모양인데 ..보험만 들면 다냐, 이 박정한 딸 같으니라고.
Posted by Neis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