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장 다비드 모리방 외 지음, 실뱅 사보이아 그림, 맹슬기 옮김,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사진/서해문집


 아래의 <로버트 카파>에 이어, 브레송의 그래픽 노블 (+ 그의 사진 및 생애에 대한 글들)입니다. 사진가들을 그리 잘 아는 저는 아닙니다만 그래도 카파와 마찬가지로 브레송의 이름 정도는 알고 있었죠. 브레송의 '결정적 순간'이라는 개념은 사진을 좀 아는 사람들에게는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카파의 책을 살 때 같이 주문했고, 그래서 카파에 이어서 읽었습니다.

 저는 전혀 몰랐는데, 브레송은 카파와도 친했고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포로로 붙잡혔다 탈출했기도 했더군요. 이 책의 그래픽 노블에서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의 브레송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데, 제2차 세계대전에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서 특히 더 흥미진진했습니다. 뒷부분에 실린 그의 사진과 해설도 재미있었고요.

 브레송의 이름 정도는 들어봤지만 잘 모른다, 좀 더 입체적으로 알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읽어보시면 재미있을 겁니다.


Posted by Neissy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1. 앗! 이거 사셨나요? 저도 이거 얼마 전에 출간 소식 듣고 반가웠더랬는데.. 근데 서해문집 페이스북에서 서평단 이벤트 하더라고요. 그거 하셨으면 공짜로 책 받을 수 있었을 텐데... 안타깝네요.

    • 호.. 그런 이벤트가 있었군요. 하지만 전 몰랐으니.. ㅋㅋㅋ
      책값이 그렇게 비싼 건 아니고 그만한 값어치도 하는 책이니 괜찮습니다.